정부민원안내콜센터

주요내용 지원대상 지원내용 신청방법 접수·문의

신청기간

상시신청

전화문의

None

신청방법

None

접수기관

국민권익위원회

지원유형

정보제공

지원대상

○ 전 국민 이용 가능||  * 2019.10.7.부터 무료통화 시행

지원목적

None

지원내용

○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 이용안내||  - 상담시간 : 365일 24시간||  - 휴대전화 문자서비스 : 국번 없이 110||  - 해외에서도 상담 가능 : 82-2-6196-9110||○ 상담분야||  - 전화 상담||    . 110 일반상담 : 정부관련 모든 민원을 상담·안내||    . 전문상담(전문‧복합) : 행안부‧식약처·보훈처·통계청·공정위·문체부 등 6개 전문상담 ||      * 전문상담팀 : (평일) 주간만 운영, ||    - 외국어(영어·일어) 상담, SNS(트위터·페이스북·블로그), 갑질 피해상담, 채팅‧화상 수어 상담, 문자상담, ||     카카오톡 상담||      * 외국어‧화상 수어 상담 : (평일) 주간만 운영|||| ※ ''16.7.1.부터 비긴급 신고 전화 통합상담 개시(긴급은 112, 재난은 119, 민원상담은 110)

신청기한

상시신청

신청방법

None

지원형태

정보제공

전화문의

None

소관기관

국민권익위원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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