의료분쟁 조정 및 중재
신청기간
상시신청
전화문의
상담접수팀/1670-2545
신청방법
기타 온라인신청||방문신청||직접입력
접수기관
None
지원유형
기타(상담)
지원대상
○ 법 시행일(2012.4.9.) 이후에 발생한 의료사고 당사자|| - 환자, 보건의료인 또는 보건의료기관 개설자 등
지원목적
의료사고에 대해 의료 및 법률 전문가가 정보제공 및 조정중재
지원내용
○ 의료사고로 인한 피해를 신속, 공정하게 구제하고 보건의료인의 안정적인 진료환경 조성에 기여||||○ 지원내용: 의료사고로 인한 피해를 신속,공정하게 구제하기 위해 의료 및 법률 분야 전문가에 의한 정보제공 및 조정중재 서비스 제공||||○ 지원대상: 의료분쟁의 당사자 또는 그 대리인으로서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한 자 || - 소송 및 소비자분쟁 조정제도와 중복 불가(동일한 분쟁사항에 대해 법원에 소송을 제기한 경우,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 조정을 신청한 경우에는 조정신청을 각하함)
신청기한
상시신청
신청방법
기타 온라인신청||방문신청||직접입력
지원형태
기타(상담)
전화문의
상담접수팀/1670-2545
소관기관
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